티스토리 뷰

인도 시장의 선두 주자였던 한국의 기술 대기업은 2018 년에 2 위로 떨어졌으며, 중국에 기반을 둔 Xiaomi Corp에 대한 왕좌에 올랐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 전자가 중국 브랜드와의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경쟁이 심화되면서 예산 모델을 출시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도에서 지배적 인 입지를 잃었다 고 말했다.

카운터 포인트에 따르면 샤오 미는 2019 년 4 분기에 인도

스마트 폰 시장의 27 %를 차지했으며 다른 중국 브랜드 인 비보가 21 %를 차지했다.

중국의 Oppo와 Realme은 각각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4 위와 5 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자동차 수입업자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2019 년에는 개인이 총 153,677 대의 외국 자동차를 구매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 50,645 대 (33 %)가 30 대에 이어 30 대 (31 %), 50 대 (19.6 %), 60 대 (8 %), 20 대 (5.8 %) 및 70 대 ( 1.8 %).

연령대에 따라 외국 자동차에 대한 선호도가 다릅니다. BMW는 20 대와 30 대 고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40 대에서 70 대 고객들 사이에서 
선호되었습니다.

젊은 고객이 구매 한 다른 브랜드로는 Mini, Volvo, Volkswagen, Audi, Honda 및 Toyota가 있습니다.

한편 40 대 중 4 명 중 1 명이 메르세데스-벤츠를 인수

한 후 BMW, Toyota, Volvo, Honda 및 Lexus를 인수했습니다.

50 대와 60 대 고객은 각각 8,762 대와 4,248 대의 벤츠를 구매했지만 같은 연령대에서는 각각 3,697 대와 1,285 대의 BMW 자동차 만 구매했습니다.

대법원은 하원 법원의 결정에 따랐다. 호텔 신라 족장은 소외된 남편 임우재의 자산으로 141 억 원 (1,110 만 달러)을 지불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법원은 Lee에게 자녀의 부모의 권리와 양육권을 부여했습니다.

Lee와 Im은 1999 년에 유명한 결혼식에서 매듭을 묶었습니다.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그녀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그룹의 상속인이었으며 삼성 계열사의 최고급 직원이었습니다.

이 씨는 2014 년 10 월 서울 남쪽 수원시 지방 법원에서 삼성 전기 (주)의 임원 인 임씨에 대한 이혼을 제기했다. 임 씨가 마지막 거주지가 서울에 있다고 말했을 때 재판
은 나중에 서울 가정 법원으로 이전되었다.

서울 가정 법원은 이씨에게 부모의 권리와 양육권을 부여하고 임에게 82 억 원을 내도록 명령했다.

작년 9 월 항소 법원은이 판결을지지했지만이 총재의 자산 가치 상승을 반영 해 총액을 141 억 원으로 올렸다.

1 월 10 일부터 12 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 된 중국 EV100 포럼에서 이인천 상무 이사 현대 상업 사업 본부장은이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 경영진은 지난해 8 월 회사가 결정을 내린다면 2023 년부터 수소 상용차 생산 계획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2 년 현대 자동차와 사천 난준 자동차 그룹 (Sichuan

Nanjun Automobile Group Co.) 간의 50:50 합작 회사 인 사천 현대 자동차 (Sichuan Hyundai Motor Co.)는 수
소 상용차 생산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인 중국에서 총 370 만 대의 생산량으로 1,050 만 대의 차량을 생산합니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공공 기관과 기업에 주로 10,100 개의 Nexo 수소 승용차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는데, 이는 작년에 판매 한 4,194 대에서 급증한 수치입니다.

현대는 수소 차량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2018 년 말 자동차 부품 회사와의 파트너십, 연구 개발 활동 및 2030 년까지 시설 확장을 위해 7.6 조원을 투자 할 계획이라고 발
표했습니다.

현대는 2030 년까지 매년 50,000 대의 수소 동력 차량을 생산할 수있는 생산 시설을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같은 해 세계 시장에서 매년 20 만 개의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을 판매 할 계획입니다.

지난 2 년간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판매 된 Nexo 차량의

수는 총 1,015 대였습니다.

네이버 웹툰 (Naver Webtoon)은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라인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웹툰 (Line Webtoon)으로 알려져 있으며 로맨스에서 판타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작자 소유 콘텐츠가 있습
니다.

특히 네이버 웹툰은 2014 년 시장에 진출한 후 미국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 또는 MAU의 수는 11 월 미국의 1 천만 명을 넘어 2014 년보다 거의 두 배가되었습니다.

네이버 웹툰은 전세계 시장에서 6 천만 MAU를 기록했으며 올해 콘텐츠 거래에서 6 천억 원 (5 억 6 천 5 백만 달러)을 확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버의 기업 신고에 따르면 라인 웹툰의 미국 콘텐츠 매출은 2019 년 3 분기에 130 억 원 (110 억 달러)으로 1 분기 20 억 원에서 증가했다.

유진 투자 증권 애널리스트 주영훈은“광고 사업이 꾸준히 두자리 수 성장하면서 웹 서비스 운영이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 사업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말했다.

"Naver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매달 약 6 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웹툰 운영이 자체적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 컨텐츠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2020 년 네이버의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26.2 % 감소한 47.1 %에서 1.03 조원으로 증가 할 것으로 추정했다.

현지 중개 업체들은 Line Webtoon의 미국 매출 인상에 대한 장미 빛 그림을 계속 그리면서 미국 시장 추적기 센서 타워 (Sensor Tower)에 의한 회사의 4 분기 추정치를 
인용했다.

Sensor Tower 데이터에 따르면 10 월에서 12 월 사이에 Line Webtoon의 미국 다운로드는 전년 대비 61 % 증가했습니다. 웹 타워 제공 업체의 미국 영업 이익은 400 억 
원에 달했다고 센서 타워는 추정했다.

"전 세계 항공사, 게임, 숙박 및 레저 부문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전염병에 취약합니다.

Fitch는 성명서에서 질병 발생을 포함한 특유의 사건으로 인한 운영 중단이 이러한 부문이 직면 한 다년간의 위험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SARS 유사 바이러스는 지난 달 말 중국 우한에서 처음으로보고되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 따르면, 전염병 상태에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도달하지
는 않았지만 중국과 국제적으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치명적이며 병에 걸렸다.

목요일 (현지 시간) 제네바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WHO는 무한 코로나 바이러스를 세계 보건 비상 사태로 선언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바이러스를 계속 모니터
링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관리에 따르면 삼성은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및 빅 데이터 솔루션과 관련된 사내 기술 단위를 결합하여 임시로 "차세대 플랫폼 센터"라고하는 새로운 기술 그룹을 
설립했습니다.

이 센터는 삼성 AI 기반 디지털 비서 Bixby의 개발을 이끌고있는

부사장 인 정의석이 이끄는 것이다.

한국의 기술 대기업은 가전 제품 사업을 총괄하기 위해 전 소비자 가전 사업부 개발 팀 리더 인 이재승을 임명했다.

그 전에는 삼성 CE 사업 부문 사장 겸 CEO 인 김현석 (Kim Hyun-suk)이 가전 사업 책임자라는 제목을 공동 개최했습니다. 김씨는 월요일 삼성의 고위 경영진 개편에서 
삼성 가전 사업부의 CEO 직책을 맡고 있지만 더 이상 가전 제품을 이끌지 않는다고 밝혔다.

삼성 영상 디스플레이 부문 서비스 사업 팀을 이끄는 이원진 부사장은 모바일 사업 부문에서도 동일한 직무를 수행한다.

이로 인해 Google Korea 전 전무 이사 인 Lee는 휴대 전화와 TV를위한 콘텐츠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최신 개편은 월요일 삼성의 리더십 변화에 따른 것입니다. 이전에이 회사는 새로운 모바일 비즈니스 책임자를 임명하고 162 명의 임원을 승진 시켰습니다.

“주주 이익에서 이해 관계자 이익으로 기업 경영 목표와 시스템을 변경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의무”라고 그는“아시아 세기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라는 주제로 열린 패
널 세션에서 말했다. 다 보스 의회 센터. 그는 자본주의는 주주뿐만 아니라 고객, 직원, 공급 업체, 지역 사회 및 정부에도 혜택을 주려고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Chey는 재무 제표에 반영된 회사의 성과와 마찬가지로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고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성과를 향상시켜야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있는 측정 기술을 개발해야합니다.

Chey는 2013 년 다 보스 포럼에서 기업이 원인에 기여하는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 할 것을 제안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보컬을 해왔습니다.

SK는 2014 년부터 사회적 기업이 창출 한 사회적 가치와 2018 년부터 SK 계열사가 만들어 낸 사회적 가치를 자체적으로 측정하고 측정했습니다. 또한 세계 은행 경제 협
력 개발기구와 협력하여 비영리 가치 균형 동맹을 형성했습니다.

이 회사는 세계 4 대 회계사 및 기타 글로벌 회사들이 국제적으로 받아 들일 수있는 표준화 된 측정 모델
을 개발한다고 설명했다.

"빅 데이터와 인공 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각 고객이 관심을 갖는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사회적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각 개인에게보다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사회적 문제
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 보스 포럼 (Davos Forum)에서 SK Corp.은 다 보스 다운타운에“SK Lounge”를 만들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그룹이 추진 한 활동을 보여줍니다.

업계에 따르면 엘리엇은 수요일 현대차 지분 2.9 %, 기아차 2.1 %, 현대 모비스 2.6 % 지분을 매각했다.

엘리엇의 출발은 자동차 회사가 그룹의 재구성 계획의 원래 제안을 다시 추진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8 년 현대는 모비스의 모듈과 애프터 부품 사업을 분리하여 글로비스와 합병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글로비스는 반독점 감시 기관은 인정했지만 엘리엇은 반대했다. 
미국 헤지 펀드는 자동차 회사에 현대차와 모비스를 결합하여 지배 구조를 단순화하고 83 조 원 (76 억 달러)의 높은 배당금을 지불하기 위해 지주 회사 시스템으로 전환
하도록 요청했다.

그러나 정의선의 순조로운 승계를 위해서는 Mobis와 Glovis의 합병이 필수적입니다. 그는 현재 자동차 그룹의 사실상 보유 회사 인 Mobis에 대한 지분이 없기 때문입니
다. 현대 모비스의 최대 주주는 모비스이며 지분은 21.43

%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33.88 %의 지분을 보유한 기아 자동차의 최대 주주입니다.

현재 상속인은 현대 글로비스 지분 23.29 %, 현대 자동차 2.35 %, 기아 자동차 1.74 %를 보유하고있다.

민간 기업인 한국 기업 지배 구조 원 국장 임진수는“현대차는 정부의 승인을 받아 원래의 제안을 약간 수정 한 것으로 보인다.

"수정 된 제안이 현재의 재고 상황을 고려하여보다 주주 친화적으로 설계된다면, 시장에서이를 받아 들일 수있을 것입니다."

현대 모비스와 현대 글로비스의 분사 합병에 대한 최초 분배 비율은 0.61 : 1로 측정되었습니다. 이는 현대 모비스 주주의 모든 지분이 점검 후 현대 글로비스 0.61 주를 
새로 받게됨을 의미한다.

현대 자동차 대변인은“회사는 시장 상황과 주주 의견에 따라 거버넌스 구조 조정을 추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선은 작년 5 월 서울 칼라일 그룹이 주최 한 행사에서 그룹의 지배 구조의 미래에 대해“투자자를 기쁘게 할 많은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가능한 한 많은 투자자의 의견을 경청하려고합니다. "투자자와 회사는 궁극적으로 이익 극대화라는 동일한 목표를 공유합니다."

내각은 주주의 권리와 기관 투자가를 강화할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화요일 상법 개정에 상법, 자본 시장 법 및 국민 연금법 시행령을 승인했다.

사외 이사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정 된 규칙은 3 년 이내에

제휴사에서 근무한 사람들이 원래 2 년 동안 회원이되도록 제한합니다. 사외 이사는 또한 단일 회사에서 6 
년간, 계열사를 포함하여 총 9 년 동안 봉사 할 수 없습니다.

이 개정안은 또한 사외 이사 및 감사 인 후보자에 대한 세금 환급을 포함한 정보 공개 범위를 확대합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3 월에 주주 총회를 앞두고 약 2 개월의 여유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상장 회사는 일반적으로 12 월에서 2 월 사이에 계정이 결산 된 후 90 일 이내에 회사가 행사를 개최하도록하는 법률에 따라 3 월에 주주 총회를 개최합니다.

한국 상장 기업 협회에 따르면 한국의 상장 기업 중 566 개 기업이이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기간에 최소 718 명 이상의 사외 이사를 새로 임명해야한다.

이중 87.3 % 또는 494 개 회사가 중소 기업입니다.

연합 뉴스 관계자는“대기업은 사외 이사를 찾는 데 큰 문제가 없을 것이지만, 그 직위가 높고 더 탐욕이 많기 때문에 사외 이사를 찾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연합 뉴
스 관계자는 말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후보자의 납세 내역과 법 위반을 공표해야한다는 새로운 의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갖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한다.

이전에는 후보 및 회사의 정보 (예 : 관계 및 거래 세부 사항) 만 공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응시자의 자격 여부를 판단 할 정보가 없다는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다음 달
부터 회사는 후보자가 세금을 불이행 한 이력이 있는지 또는 파산 회사의 임원으로 일했는지 등 자세한 내용을 공개해야합니다.

그룹별로 삼성과 SK는 3 월까지 각각 6 명의 사외 이사를

새로 임명해야합니다. LG, 영풍, 셀트리온은 이사 5 명을 교체하고 LS는 4 명, 현대차, GS, 효성, KCC는 각각 3 명
을 교체해야한다.

셀트리온은 기업별로 가장 시급한 과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사외 이사 6 명 중 5 명을 변경해야합니다. 셀트리온의 이사 김동일, 이요섭, 조균석은 10 년 이상 이사회에서 
활동 해왔다. 조홍희와 전병헌은 각각 7 년과 6 년 동안 사외 이사로 활동했다.

비즈니스 로비 그룹은 최신 변경 사항을 비판했습니다.

최근 발표 된 성명서에서 한국 고용 연맹은 유능한 사외 이사조차 6 년 이상 봉사하는 것을 금지함으로써 강화 된 규정을“다른 국가에서는 볼 수없는 과잉 규제”로 격파했
다.

또한 2017 년 이후 섀도 투표 철폐를 포함한보다 엄격한 투표 조건은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쿼럼 부족으로 인한 중요한 결정을 통과하지 못해 회사를 혼란스럽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지주 회사의 리더십에 대한 긴장이 고조되면서 3 월 회의는 조진태 한진 그룹 회장에게 중요한 회의로 지난해 4 월 아버지가 만성 폐 질환으로 사망 한 후 4 월 1 위를 차
지했다. 주주는 한진 칼의 전무 이사로 조를 재임명할지 여부에 대해 투표 할 것이다.

조는 또한 그룹의 주요 현금 암소 인 대한 항공의 사장 겸 CEO입니다.

3 월 23 일 임기가 만료 된 후 조가 대한 항공의 역할을 유지하려면 전 주주 총회의 77.18 % 출석률을 기준으로 모든 투표의 38 % 이상이 필요합니다.


시나리오 1

조원태의 가족이 힘을 합쳐 그를지지한다면 한진 칼의 통제권을 유지할 수있다. 조의 누나 현아는 6.49 %의 지분을 소유하고, 그의 누나 현민은 6.47 %의 지분을 소유하
고있다. 어머니 이명희는 5.31 %, 원태의 지분은 6.52 %이다.

한진 칼의 10 %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원태의 알려진 지지자

인 델타 항공뿐만 아니라 계열사를 관리하는 가족 및 경영진과 함께 현재 회장의지지 기반은 거의 40 %
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한진 칼 주식의

그러나 업계 감시자에 따르면이 시나리오는 가능성이 낮습니다.

12 월 23 일, 조현아 전 한국 항공 부사장은 동생이 아버지의 소망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회사의“조화로운 공동 관리”를 보장하지 않았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같은 주에 언론 매체는 조원태가 크리스마스 날에 어머니를 방문했으며 불특정의 차이에 대한 싸움이 계속되었다고 보도했다.


조원태 vs 조현아

악명 높은“너트 레이지”상속자 인 조현아는 2018 년 그녀와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그녀의 여동생이 일련의 권력 남용 사건의 중심에서 자신을 발견 한 후 경영진에서 물러났다.

11 월 한진 칼의 최근 임원 개편에서 현아가 다시 KAL 호텔 네트워크를 통제하기 위해 돌아올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그녀는 목록에 올라 있지 않았다.

현아는 12 월 로펌을 통해 기자들에게 발표 한 성명에서“조진태의 한진 그룹 경영 관리는 연차 회장의 조화로운 공동 경영 지시서와는 다르다”며“지속적으로 지연되고 성
실하게 대응한다”고 말했다. 가족 토론에”라고 덧붙였다.

그녀는 또한 주주들과상의하여이 문제를 해결하려한다고 말했다.

한진 그룹은 즉시 자사의 성명을 발표하면서 최신 개발이 그룹의 사업 정상화 계획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한다고 밝혔다.

작년부터 현아와 원태가 누가 아버지의 주식을 물려 받아야 하는지를 포함하여 승계 계획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문이 퍼졌다.

일부 시장 관계자는 현아가 여동생과 어머니를 동생에 대해 동맹을 맺어 총 16.52 %를 소유 한 원태 델타 팀보다 약간 더 많은 18.27 %의 지분을 팀에 부여했다고 제안했
다. .

그렇다면 결정은 지주 회사의 최대 주주 인 한국 기업 지배 구조 개선과 3 위 주주 인 반도 건설이 담당합니다.


시나리오 2

지역 운동가 펀드 KCGI는 한진 칼의 최대 주주이며 지분 17.29 %이다. 다음은 델타 항공 (10 %), 중견 건설 업체 반도 건설 (8.28 %) 및 국민 연금 공단 (4.11 %)입니다.

이달 초 현아는 주주 총회를 앞두고 반도의 KCGI 책임자와 관계자들을 만났으며, 아마도 동생의 재임명에 반대하기 위해 협력 할 것으로 보인다.

KCGI와 Bando의 지분은 회사의 지분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31.98 %에 달합니다.




그러나 업계 내부자들은 소유자 가족의 각 개별 구성원이 약 5-6 %의 회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KCGI가 지배 구조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중독 성배
에 그러한 동맹을 비유합니다.

KCGI는 작년 한진 칼에 대한 지분을 지난해 15.98 %에서 현재 17.29 %로 점진적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최근 몇 년간 거버넌스를 개선하려는 이니셔티브에서 보컬이되었
습니다. 운동가 기금은 또한 한진 칼에 800 % 부채 비율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호텔 사업 매각을 꾸준히 요구했다. 호텔 산업은 현아의 전문 분야입니다.

권홍사 반도 건설 회장은 조한호 한진 그룹 회장과 가장 친한 친구 였기 때문에 반도 건설이 현아를지지 할 것인지의 여부는 불분명하다.


시나리오 3

작년 12 월 국내 모바일 메시징 앱 사업자 인 카카오는 한진 KAL 지분 100 %를 200 억 원으로 인수하면서 상황이 더욱 복잡해졌다.

카카오는 이번 인수가 12 월 5 일 한진 칼과 체결 한 양해 각서와 일치하며 회원, 핀 테크, 상업, 컨텐츠 등의 분야에서 협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 항공은 조약 태 회장이 사업의 IT 측면을 강화하겠다는 2020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결의를 반영하여 카카오가 동맹국이 될 것이라는 시장의 추측으로 이어 졌다고 설명했다.

앱 운영자는 투표권을 행사할 것인지 아니면 추가 지분을 구매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